[Unity] 3ds Max에서 Unity 크기 단위 설정

2023. 3. 17. 17:55공부/Unity

 

3ds Max에서 Unity 크기 단위 설정

 

 

게임을 제작하다보면 3ds Max를 통해 Unity 작업에서 필요한 오브젝트를 만들어야할 때가 있다.

하지만 Unity에서 아무리 더미 모델로 크기를 맞춰보아도 두 툴의 크기 단위가 맞지 않는다면 무용지물.

더욱 편리한 작업을 위해 3ds Max에서 간단하게 Unity 크기 단위로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자.

 

 

 

 

Unity의 scale 기본 단위는 Meter이다. 

1*1*1사이즈의 큐브를 생성한다면 그 크기는 1M * 1M * 1M가 되는 것이다.

 

 

그러니 3ds Max의 기본 단위를 Meter로 바꿔주면 된다.

 

 

 

단위는 Customize -> Units Setup에서 바꿔줄 수 있다.

Unit Scale을 Metric - Meters로 설정해준다.

 

 

 

파란색: 3ds Max에서 1*1*1 사이즈로 제작한 큐브

 

해당 설정으로 3ds Max에서 1*1*1 사이즈의 큐브를 만들어 fbx로 내보낸 후, Unity에 불러온 모습이다.

Unity에서 1*1*1 사이즈로 만든 큐브와 같은 크기임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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